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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Station

인왕 - 일도(정신기반) 스킬 분배법

안녕하세요. 일도 사랑입니다.
편의상 경어를 생략합니다*

일도는 보통 두가지 기반으로 나누는데

기본 데미지가 탄탄한 정신기반의 일도

각종 버프를 자신의 몸에 휘둘러 버프효과와 더불어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주술기반의 일도

주술기반의 경우 우월한 주술 버프효과 시간과
막대한 양의 주술 스킬포인트를 얻을순 있지만 버프를 일일히 걸어줘야 하는 귀차니즘 때문에
본인은 간단한 버프만 사용하고 일도 (칼(정신))의 데미지를
최대한 뽑기 위해 정신기반을 선택했다.
하지만 정신 기반은 주술 스킬포인트가 넉넉하지 못하기 때문에 잘 분배하여 필요한 스킬 위주로 찍어보도록 한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참고자료일 뿐 이대로 따라 하지
않아도 되며 참고정도에 의미만 두도록 한다.

칼스킬 (P : 투자한 포인트 갯수)
파고들기 - 걷어차기 - 불요불굴 3P 
(체력이 30% 이하일때 기력 회복속도 상승 패시브)

영계정화3P - 유전 - 유전2

발도술 - 발도술 2 - 발도술 3

검기 - 부동심 3P
(기력 추가 능력치 패시브)

그림자 참격

사방베기

오의 : 살인검

나머진 취향에 따라 역량, 산바람, 어스름, 이즈나 떨구기등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기술을 첨부해도 좋다.

이도 스킬 패시브 (P : 투자한 포인트 갯수)
첫 일격의 이치 3P
(피해를 입지 않은 적에게 추가 근접공격데미지 패시브)

일도와 이도 번갈아 가면서 사용시
열십자와 오의 반석도 추가

창스킬 패시브 (P : 투자한 포인트 갯수)
장맛비 찌르기 - 찌르기의 이치 3P
(찌르기의 공격 데미지 상승 패시브)
(일도의 중단 강 공격 찌르기를 잘 사용하지
않을 경우 무시해도 좋다)

도끼스킬 패시브 (P : 투자한 포인트 갯수)
금강 - 기합 - 강건법 3P
(추가 체력 능력치 패시브)

굉압 - 부상당한 멧돼지의 자세 3P
(체력이 30%이하일때 공격으로 받는 피해감소)
(포인트가 넉넉할 경우 찍어두도록 한다)

사슬낫스킬 패시브 (P : 투자한 포인트 갯수)
다리꺽기 - 비수의 법 3P (*필수)
(추가타 데미지 증가 패시브)

폭포 메치기 - 나뭇잎 그늘 3P
(적 배후 데미지 증가 패시브)

대태도 스킬 패시브 (P : 투자한 포인트 갯수)
없음

톤파 스킬 패시브 (P : 투자한 포인트 갯수)
없음

닌자 스킬 (생명연장과 달리기의 버프)
호랑이 달리기 술법 3P
질주법 3P
위태천 주법3P

연기 구슬 술법 1P -  바꿔치기 3P - 회피의 법 3P

기습 - 고양이 걷기 술법3P - 첩자 술법 3P

약통 연구 3P

닌자 도구의 깨달음 3P

오의 - 양인의 극의

머리카락으로 인해 포인트 여유가 있다면
마비저항과 독저항을 찍는다.

음양 스킬 (공격력 증가와 방어력 버프)
봉령부 1P - 국금부 2P or 3P
봉기부 1P - 지둔부 2P or 3P
(초반에 진행하기 힘들다면
반드시 국금과 지둔 3P로 풀로 찍어두도록한다.)

심기정화법 3P - 정천지주 2P
결계부 2P or 3P
활원부 1P - 양신부 3P - 묘약의 깨달음 3P
통점부 1P - 강령부 1P - 탈령부 1P - 영 소생의 법 3P
수라부 2P 또는 3P
수호령 소환부 2P - 쓰쿠모 진기법 3P
(마로바시 진행시 3P)
축지부
부적술의 깨달음 3P

오의 : 양의 찰나

이후 포인트가 넉넉하다면 각종 저항류나
금강 또는 호신에 2P나 3P로 세팅한다.

이렇게 기본적인 세팅이 끝났으며,
남는 포인트는 본인 기호에 맞게 세팅하고
사무라이의 스킬이 남게 되면
무기술 연마에 전부 투자하도록 한다.